무료썸네일 제작하는 법 - 포크리(forcre)로 쉽고 빠르게 만들자!

안녕하세요! 기적공장장입니다. 

요즘에는 시간과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직장인이어도 부수입 시스템을 많이 만들어 놓는 것 같아요. 그 중에 하나가 유튜브이지요~~

유튜브 영상을 하나 잘 만들어 놓으면 나의 브랜드도 올라가고, 영상 광고수익도 얻을 수 있기에 나의 컨텐츠가 있다면 유튜브를 꼭 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유튜브를 할 때 가장 애로사항이 뭐냐면 기획, 촬영, 편집을 혼자 다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도 유튜브를 시도해봤으나...우와...진짜 시간이 엄청 걸리더라고요. 

10분짜리 영상을 퀄리티있게 만들려고 하니,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 어떻게 대본을 짜야할 것인가...가 시간이 제일 오래 걸렸고, 그것만 결정되면 찍는 것 자체는 별로 시간이 안걸렸는데, 10분짜리 영상 하나 편집에 시간이 적어도 3시간...후덜덜...

저는 강의를 주로 하기에,,,유튜브를 취미처럼 하기에 너무너무 어렵더라고요. (저는 북튜버를 하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더 힘든 게 남아있었습니다. 바로 썸네일...!! 유튜브 영상을 올리고 '미리보기 이미지'라고 뜨는 것이 바로 썸네일이예요.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면 꼭 만들어야 하는 것이 바로...썸네일....썸네일의 개념은 쉽게 말씀드리면 책표지에 해당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도 표지보고 사듯...유튜브도 썸네일을 보고 클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썸네일을 할 때와 안 할 때의 차이가 크다고 해요. 그런데 제가 썸네일을 만들려고 하니까...1280px*720px을 지켜야 하는데...그걸...ppt로 만들자니...어떻게 설정하는 지 몰라서...그리고 디자인 잡기도...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적어도 30분 정도는 투자해야 하는데... 강의를 해야 하는 저에게는 그마저도 참...줄이고 싶은 시간....

포토샵으로 만들자니, 포토샵은 월구독해야하고...(저는 어둠의 경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런 컨텐츠 기반의 사업에 정당하게 돈을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아니면 망고보드라고 참 좋은 사이트가 있는데, 유료예요...이것도...월2~4만원정도...저는 망고보드를 이용했지만 ㅎㅎ 조금 부담되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무료로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포크리(www.forcre.co.kr)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썸네일도 포크리사이트에서 만들었어요. 어떻게 만들었는지 설명해드릴께요. 

먼저 포크리에 접속해주세요. 주소는 http://www.forcre.co.kr

 

포크리 - ‘더 쉽고, 더 빠르게’ 무료 썸네일 제작

유튜브썸네일, 썸네일, 무료썸네일, 채널아트, 아이콘, 썸네일제작, 포크리, 크리에이터, 1인크리에이터, 1인유튜버, 유튜버, 동영상, 유튜버카메라, 유튜브클릭수, 조회수, 구독

www.forcre.co.kr

1. 템플릿 제작을 눌러주세요! 그럼 바로 썸네일 제작 페이지가 떠요~

2. 다양한 썸네일 중 내 영상에 잘 어울리는 썸네일 디자인을 골라주세요.

3. 저는 육아 브이로그를 선택했어요. 회원가입은 해야해요.

4. 회원가입을 하면 노랗게 칠해놓은 부분에 사진과 글씨를 바꿀 수 있는 편집창이 뜹니다. 여기서 사진바꾸고 글씨바꾸면 끝!

영상을 하나 첨부할께요! 

https://youtu.be/qeyOJ20n6Iw

5. 사진을 바꿀 때 배경이 있고, 인물만 바꾸는 템플릿의 경우 투명파일로 하면 깔끔하게 바뀌어요. 투명파일 쉽게 만드는 법은 http://www.forcre.co.kr/bbs/board.php?bo_id=qna&wr_id=35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적용하고 싶은 이미지의 크기와 위치를 조금씩 변동할 수 있으니 예쁘게 함 적용해보세요~

6. 짜잔~~다 바꿨으면 완료를 누르세요! 그리고 다운로드 받으면 진짜 끝! ㅎㅎ 본인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됩니다. 

어때요~참 쉽죵~? 앞으로도 다양한 디자인의 템플릿에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유튜브 썸네일 꼭 만들어서 클릭률을 높여보세요!!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