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팔라완 여행이야기 :: 페소 환전할 때 알면 좋을 알쓸신잡

팔라완 여행을 준비하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은 바로 환전하기!!

3박5일이기에 얼마나 환전하면 될까~~

먼저 우리나라에서 달러로 환전을 했다.
그리고 현지 공항에 가서 페소로 다시 환전
우리나라 돈도 환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달러로 환전했을 때 몇 페소라도 더 받을 수 있다고 ㅎㅎ 신랑이 이야기 함

우리는 새벽 1시에 도착해서 다 불이 꺼져있었는데, 환전하는 곳과 유심을 바꿔주는 곳은 영업을 하고 있었다. 알고보니 사람들이 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서 열었다가 다시 닫는다고 했다 ㅎㅎ

30만원 정도를 환전했던 것 같은데,,,(신랑이 해서 정확한 금액은 잘 모르겠다)

신랑이 500페소하고, 100페소로 바꿔왔다.
그런데 ㅠ 500페소보다 100페소로 준비하는게 더 나을뻔...

팔라완에서 망고쥬스를 사먹고 싶었는데, 80페소였나...
(참고로 환율계산할때 필리핀 돈*20하면 우리나라 돈)

500페소 돈을 내니까 잔돈이 없다고 안판다..더 작은 돈을 가져오라고...ㅠㅠ

호핑투어를 가서 생수를 사먹고 싶었는데 40페소인가...여기서도 500페소 냈더니 small money로 달라고...물 못사먹음...

호텔이나, 마사지샵 등에서 팁을 줄때도 보통 50페소-100페소를 주면 된다고 하는데, 우리는 몰라서 100페소를 놓고 다님...ㅎ 여기서 신랑은 "사장님~ rich man~~~"소리를 들음...ㅋㅋ

호핑투어때 루리섬에서 사진찍어주시는 분께 팁으로 50페소 주면 된다고 하는데, 우리는 500페소밖에 없어서 그것도 못찍음...팁을 줬는데, 500페소 주고 잔돈 거슬러 달라고 하기도 참 ㅎㅎ 뭐해서 ㅎㅎㅎ못찍음 ㅠㅠ(지금 생각해보니 가이드한테 잔돈있냐고 믈어볼껄)

그래서 이렇게 멀리서 찍을 수 밖에 없었음 ㅠㅠ 힝

남들은 다 컨셉사진 찍는데...

트라이시클 탈때도 가까운 거리임에도 무조건 100페소...갈때 20,20해서 40페소 주고 갔는데, 숙소 갈때는 100페소 달라고 함. 너무 비싸다...여기 올때 40페소로 왔다 하니까,,, "today christmas~~ you look richman~~"ㅋㅋㅋ 대놓고 바가지 ㅎㅎㅎ

그 뒤로는 무조건 100페소 달라고 하는 트라이시클 기사만 만남 ㅎㅎ

팔라완 갈때는 되도록 100페소, 50페소로 바꾸세욤^^
마사지 갈때만 500페소 단위 쓴 듯~~
#팔라완
#여행
#환전
#페소
#필리핀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