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지] 200%수익났었던 푸른기술


헤헷. 예전에 푸른기술을 샀다가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대북경협주로 들어갔다는 소식에 폭등을 하는 게 아닌가...헐...

공부하려고 샀었던 것이라 정말 조금사서...-_-ㅋㅋ

부끄러움에 원금은 가렸는데...

그래도 수익률만 보면 대박대박 ㅎㅎ

작은 금액이었지만 하느님께 감사하다.



어쨋든 주식을 고를 때 어떻게 골라야 할까?

공부차원에서 선정했던 것인데 

우연한건지..어떤 건지...-_-ㅎㅎ



암튼 이 주식을 고른 이유는

1. 거래량이 있는데 가격이 계속 눌림현상이었다. 

이런 현상은 누군가 매집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한대,,,

코스톨라니의 표현을 빌리자면

순종투자자들이다. 

이들은 아무도 관심 없을 때 매집을 하는데

시장이 과열되었을 때는 팔고 떠난다.


2. 기업의 기술력

푸른기술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이

금융자동화,역무자동화,지폐방출기,ATM,KIOSK, 티켓발매기,OMR/OCR인식기,스피드게이트

라고 한다. 

앞으로 무인시스템이 더 활발해질 것이라고 생각해서 자동화기술을 가지고 있는

푸른기술을 선택했다.


3. 기업의 대표

일단 기업의 대표가 카이스트 출신으로 

과학자라는 점이 맘에 들었다. 

그런데 그 이상의 정보는 내가 알 수 있는 길이 없어서

이 주식을 팔았다. 

주가가 한창 오를 때 

주요 대표들의 주식 비중이 줄었다는 기사를 보고

나도 같이 팔았다. 

만약 기업의 대표가 왜 팔았는지

그리고 성실한 성격인 지 알았다면 계속 가지고 있었을텐데~~

내가 판 가격이 18000원이었던가..-_-? 

암튼 지금은 24000원대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질적인 정보를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ㅜㅜ

주식을 조금 사는데 매번 회사를 찾아가서 염탐할 수도 없고 말이다..ㅜㅜ


푸른기술같은 종목을 또 찾아낼 수 있을까~~ 계속해서 공부하는 수밖에 ^^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