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붙는 부자의 법칙(마리클레어 칼라일 지음, 이진경 옮김 / 넥서스BIZ) - 취업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글!

돈이 붙는 부자의 법칙 - 10점
마리클레어 칼라일 지음, 이진경 옮김/넥서스BIZ

 

저자소개 : 마리클레어 칼라일(Marie-Claire Carlyle)

마리클레어는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팀원들이 진정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 왔따. 일반 판매사원에서 시작해 훗날 영업 이사직까지 오른 그녀는 자신의 능력과 지식을 활용해 팀이 항상 최고의 영업 실적을 달성하도록 이끄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였다. 이후 자기계발 분야의 전문가로 변신해 '머니 마그넷이 되는 법'이라는 1일 워크숍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을 돕고 있다.

자기계발서 특히 돈에 관한 자기계발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건 무의식인 것 같다. 의식하는 것뿐만 아니라 무의식까지 '난 부자가 될 수 있어!'라고 생각해야 진정 부자가 된다는 것!!

만약 의식적으로는 '돈이 많았으면 좋겠어!'라고 생각하는데, 무의식적으로는 '내가 어떻게 돈을 벌겠어.','돈이 많으면 뭐해. 형제간에 치고박고 싸우기나 하지.','돈 많아봤자 소용없어. 내일 죽을 수도 있는데' 등등 돈에 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결코 돈은 당신에게 오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돈에 관한 부정적인 생각에 노출되었다. 부모님은 항상 나에게 말씀하셨다. '어떻게 니가 하고 싶은데로 다하면서 사냐?','돈이 없다','맘편한게 최고지','노동으로 번 돈이 아니면 가치가 없어','부동산 투기하는 놈들은 다 죽어야 해' 등등 그리하여 나는 그래 돈이 많으면 뭐해. 배려하고 착하게 사는 인생이 더 가치있어. 돈을 밝히는 것은 상스러운 거야. 나는 선비처럼 청렴하고 깨끗해야해. 양반은 곧죽어도 곁불은 안쬔다고 했어. 이런 말도안되는 생각을 하고 살았던 것이다.

쯧쯧쯧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돈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하고 살았는가? 돈에 관한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살아왔는지, 자신의 마음을 속이며 살아왔는지 점검해보자. 머니 마그넷이 되는 데 좋은 긍정 문구를 항상 외우면서 나의 무의식에 심자.

 

나는 (이제) 머니 마그넷이다!

돈은 항상 내 눈에 띈다.

나는 어디에 가든 돈을 끌어당긴다.

나는 행복하고 건강한 부자다.

나는 내 인생을 사랑한다.

나는 필요한 모든 것 그 이상을 가지고 있다.

나는 큰돈을 가질 자격이 있다.

나는 돈과 그것이 내게 허용하는 모든 것들을 사랑한다.

나는 돈을 존중하고 돈도 나를 존중한다.

나는 큰돈을 가질 자격이 있다.

나는 돈과 그것이 내게 허용하는 모든 것들을 사랑한다.

나는 돈을 존중하고 돈도 나를 존중한다.

나는 돈을 잘 번다.

나는 내가 하는 일이 자랑스럽다.

나는 매우 가치 있는 존재이다.

나는 최고 가치만큼 대우받고 있어서 행복하다.

무의식 다음 중요한 것, 아니 무의식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나의 가치를 인정하는 것이다. 내가 받는 보수는 내가 들인 노력과 시간에 비례하는 것이 아닌, 내 능력이 나에게 돈을 지불할 사람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었고 가치있는 것인가에의해 결정되어야 한다.

예전에 피카소에게 자신의 인물화를 요청한 사람에게 크로키 형식으로 매우 빠르게 그려주고 상당한 돈을 요구했다고 한다. 그 사람은 피카소에게 아니 5분도 안되어서 그린 그림에 너무 비싼 돈을 부르는 거 아니냐고 항의했는데 피카소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나는 수 십년을 노력했다." 그리고 나는 이렇게 덧붙이고 싶다. 이 5분의 크로키 초상화가 훗날 당신이 지불한 그림의 수 십배, 수 백배의 가치가 있다고.

내 스스로 나의 가치를 인정해야 한다. 내 가치에 프리미엄을 만들어야 한다. 그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가 가진 능력으로 남들이 가진 문제를 해결해주고 사람들이 줄을 서게 만들어야 한다. 또한 내가 가진 능력으로 다른 사람이 수입을 늘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면 어떨까?

그러므로 당신이 자기계발을 할 때 전략적으로 자기계발을 해야 한다. 토익점수를 올려서 회사에 어떤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가? 토익 만점을 받아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곳은 영어학원이다. 당신이 배낭여행을 다녀온 것이 회사에 어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어학연수는? 비즈니스 영어는 전혀 다른 영역일 것이다.

만약 당신이 들어가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그 회사에 대해 분석하라. 어떤 상품을 만들어 팔고 있는지 분석하라. 강점과 약점, 위기와 기회를 분석해서 당신의 능력으로 그 회사에 어떤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인지 어필하라. 그 회사가 어떤 신사업을 하고 싶어하는 지 분석하고, 그 신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하라.

스펙9종세트를 준비하는 것보다 100배 빠르게 취업할 수 있을 것이다.  

부자가 되려면

1. 무의식을 지배하라 "난 부자가 될 준비가 되어있고, 나의 통장에는 돈이 밤낮으로 들어와"

2. 나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고, 사랑하라 "나는 가치있는 존재야"

3.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연구하라 "어떤 제품(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할 것인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나만의 노하우는?"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