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법 추천 :: 저절로 말이 되는 영어 Arrow English(최재봉)

안녕하세요~기적공장장 김재원입니다. 우리 한국 사람에게 가장 큰 소원은 무엇일까요? ㅜㅜ 바로 영어로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대화하기!가 아닐까요? ㅜ 흑...저는 중학교때부터 영어를 했지만...당췌...알 수가 없었습니다. 영어는 정말 풀리지 않는 숙제요, 내 마음 속 짐입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더 문제죠...암튼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 아니라 영어로 대화하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영어공부법을 추천해드릴려고 해요. 물론 저도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 건 아니지만...ㅎㅎ 영어를 어떻게 공부해야 효율적으로 공부하는지는 알려드릴 수는 있답니다. 저는 자전거를 타는 법은 배웠어도, 연습을 안해서 못하는 것...ㅋㅋㅋ 2018년에는 정말 꾸준히 꾸준히 하루 30분이라도 연습을 해보겠습니닷!!

 

제가 추천해드릴 책은 바로 애로우 잉글리시 영어학습법(실전편)이라는 책입니다. 저자인 최재봉 선생님은 한국 IBM, 삼성물산 등에서 주로 해외영업을 담당했습니다. 해외 바이어와 미팅 중 애로우 잉글리시 학습법 아이디어를 착안, 특허출원을 하셨답니다. 저도 이 Arrow English를 배우고 그 동안 영어에 대한 답답함이 뻥 뚫렸답니다. 이걸 막 배웠을 때는 아는 단어 모르는 단어 다 동원해서 외국인과 1시간을 수다떨기도 했었드랬죠...(몇 년전에 ㅋ).

 

여러분도 영어공부 다른 것 하지 말고 애로우 잉글리시하세요~

 

애로우 잉글리시란?

 

애로우 잉글리시는 그동안 우리가 배웠던 영어공부법을 완전히 뒤집습니다.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영어는 철저히 주어 중심이라는 것입니다. 항상 주어를 찍으세요.

 

예를 들면 이 사진을 영어로 말해봅시다. 이 사진에서 주어는 누구일까요? 왼쪽 남자? 오른쪽 남자? 누구라도 상관없습니다. 아무나 찍으세요. 왼쪽에 있는 남자를 주어로 해서 문장을 만들어 봅시다.

File:US Navy 021206-N-9964S-002 Airman Jonathan Moody receives money for stamps in the post office.jpg

 

우리의 눈에는 하늘색 셔츠 남자와 남색 셔츠를 입은 사람이 동시에 보이지만 서양 사람들의 눈엔 이렇게 보인다고 합니다.

 

주어는 A man이죠 A man이 무엇을 하고 있나요? 주어와 가장 가까운 것을 먼저 보세요. 영어에서 주어 뒤에 동사가 오는 이유는 주어와 가장 가까운 것에서 먼 것 순서대로 말하기 때문입니다. 주어와 가장 가까이 있는 건 당연히 주어가 뭘 하고 있는지죠. A man이 하고 있는 동작은 '받는다'인데요. 이걸 영어로 바꾸면 receive잖아요~?

일단 A man receives가 되겠죠. 남자가 받는다. 그러면 궁금증이 생기지 않나요? 뭘?? 뭘 받는데??????

 

뭘 받고 있나요? 그의 손에 지금 돈이 있잖아요? 그래서 money를 쓰면 되죠. 일단 A man receives money. 여기까지 이해가셨죠? 그래서 우리가 영어 어순이 주어+동사+목적어라고 했던게 이런 이유였던 것입니다. 여러분!!!

 

저는 몰랐어요. ㅜㅜ 크흑. 애로우 잉글리시 영어공부법을 만나기 전. 선생님께서는 말씀하셨죠. 외워라.

1형식은 주어+동사, 2형식은 주어+동사+보어, 3형식은 주어+동사+목적어....헐...그런데 이거 실컷 외웠는데, 시험문제 풀때 아무 쓸모가 없었을 뿐만아니라 나의 영어를 망치는 지름길이었던 것이죠. 1형식, 2형식 이딴 것은 일본에서 만든 것일뿐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가끔 시험문제 기계적으로 풀때 필요할 때 있는 것 빼곤요.

 

자. 영어로 말할 땐 이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누가/무엇을 하고 있는데?/무엇을 갖고 있는데? 너무 쉽죠? 제가 영어방과후 수업을 할 때 주구장창 영어동화책으로 이거 연습했어요. 몸으로, 그림으로 알려줬어요. 그런데 애들이 대충대충 듣고, 엄청 까불고, 엄청 말 안들었는데 6명 모두 90점 넘었대요. 진짜 말 징그럽게 안들었던 아이가 시험보기 전에 "저 시험 망치면 선생님 탓이예요"라고 했던 아이가 시험보고 나서 "다 선생님 덕분이예요!"라고 말했을 때의 희열감이란~ㅎㅎㅎ

 

자 이제 하늘색 남자를 말했으면 이제 이 돈이 어디서 왔는지 말해야겠죠. 이때 필요한 것이 전치사입니다. 전치사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물체, 물체와 물체 어쨋든 우리가 명사라고 부르는 것들의 관계를 나타내는 데요. 여기서 또 충격적인 게 있습니다. 여러분!! 완전 우리의 영어를 망친 것이 바로 전치사였던 것입니다.

 

~로부터라고 외웠던 from. 그래서 우리는 영어를 거꾸로거꾸로 연어들처럼 뒤에서부터 해석했던 것입니다. Arrow English에서는 주어에서부터 순서대로 전치사 뜻을 모조리 바꿨습니다. from의 뜻은 '출발점은'입니다.

 

남자가/받습니다/돈을 이라고 말해도 뭐 궁금한 것이 없다면 그냥 말 끝내도 되지만 이 돈이 어디에서 왔느냐를 말해주고 싶을 때 money의 출발점은 the post officer라고 할 수 있겠죠. 저도 몰랐는데 저기가 우체국이더라구요. 어쨋든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A man receives money from the post officer

 

여기까지 말해도 문제는 없는데 왜??가 궁금할 것 같으면 for라는 전치사를 써주면 됩니다. 애로우 잉글리시에서 for는 '향하는 목표는' 이라는 뜻으로 바꿉니다. 목표로 하는 것은 stamps 우표들이라고 말하면 됩니다. 정리해보면 A man receives money from the post officer for stamps라고 묘사할 수 있지요~

 

이렇게 말하면 원어민의 머리속은 이런 상황이 됩니다

 

 

그 다음 우리는 무엇을 말해주면 좋을까요? 여기가 어딘가요?? 그럴때 in이라는 전치사를 씁니다. in의 의미는 '안에있고 바깥에 있는 것은'이라는 뜻인데요. 이 두 사람이 안에있고 이 둘을 둘러싸고 있는 것은 우체국 이렇게 말해주면 됩니다. 영어로 바꾸면 in the post office가 되겠네요. 자 이제 다 되었습니다. 완성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A man receives money from the post office for stamps in the post office.

File:US Navy 021206-N-9964S-002 Airman Jonathan Moody receives money for stamps in the post office.jpg

짜잔~어때요~? 완죤 영어공부 놓은지 오래되었는데 그래도 문장 하나는 만들죠? ㅋㅋ 저처럼 영어무능력자인 저도 애로우 잉글리시로 공부하고 한창 물이 올랐을 때는 영어 선생님도 해봤고, 원어민하고도 1시간 노닥거리고 그랬어요. ㅋㅋ

 

그런데 역시 고기잡는 법을 알려줘도 연습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더라구요. 영어 선생님 그만두고 영어공부 안했더니 다시 영어 무식자가 되어가고 있답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서 저도 다시 오늘부터 영어공부 다시 시작하렵니다. 다시 애로우 잉글리시 책을 가지고 열심히 열심히 해보겠어요.

 

애로우 잉글리시로 원어민식 사고와 전치사와 접속사를 익히고, 오픽이던 토익이던 미친듯이 외우면 금방 내가 원하는 점수 받을 것입니다. 애로우 잉글리시 영어학원 꼭 다니세요~학원 홍보 아니고 진짜 좋아서 추천해드리는 거랍니다. 학원 다니기 전에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단어만 알면 거침없이 영어되는 비법책','알파벳만 알면 거침없이 외워지는 영단어 책', '애로우잉글리시 영어학습법(실전편)' 읽어보세요. 유투브에도 최재봉 애로우 잉글리시 검색하면 많답니다.

 

그럼 열공해보아요~^^* 안뇽~사랑해요~

 

 

 

TAGS.

Comments